▒ 그리심의료선교회▒
로그인 | 회원가입 | 비번찾기
 
 
   
 
 
201710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 방문자

31
35
32
24
29
31
20
12
14 15 16 17 18 19 20 21

HOME > 기도편지 > 기도편지게시판
 
작성일 : 10-09-09 20:18
2010년 2월-3월 기도편지
 글쓴이 : 그리심
조회 : 2,262  
   2010년 3월 기도편지.doc (674.0K) [19] DATE : 2010-09-09 20:18:42

마다가스카르 북쪽 만드리차라라는 한 오지 마을에 다녀왔습니다. 한 늙으신 의료 선교사가 평생을 바쳐 일궈 놓온 선교센타가 있는 마을입니다. 비록 규모는 작지만 수도 타나의 어느 병원보다도 좋은 선교병원이 있습니다.  이 병원이 다른 병원보다 좋다는 말은 환자를 존중하며 사랑하고 돕기위해 준비되어 있는 의료진들이 일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이 선교 병원을 통하여 이곳에서 복음이 아주 힘있게 전파되고 있었습니다.

이 연로하신 선교사님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하신 일을 보기 위해 전체 마을이 바라다 보이는 맞은 편 산 꼭대기에 올라가서 한참 동안 마을을 바라보고 앉아 있었습니다.

 나는 무슨 사역을 할까? 피어나는 뭉게구름처럼 내 생각 속에 초현대식 병원이 지어지기도 하고 의학도서관과 선교사 훈련센터가 지어지고 아름다운 성전이 지어지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내 바람에 날아가는 솜털처럼 사라집니다.

 건물이나 조직이나 다른 어떤 것보다도 저는 사람을 얻기 위해 이곳에 보내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나에게 겸손인내사랑이라는 성품이 더욱 절실히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지금은 임금인상을 위해 전체 정부 병원 의사들이 파업중인 가운데 그 중 하나인 이또시 병원에서 당직을 서고 있습니다. 태반이 근무하지 않는 병원에 환자들은 끊임없이 찾아와 자비로운 치료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지난 밤에는 6명의 새로운 아기가 이 병원에서 태어났습니다. 육체는 비록 녹아버린 초처럼 되어 버렸지만 어제 오늘 태어난 새로운 생명들을 축복하며 감사합니다. 이들을 통하여 이 땅을 고치시고 축복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

여러분들의 기도와 후원에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2월에는 3일부터 19일까지 케냐에 다녀왔습니다. 케냐에서 돌아 온 직후 팀리더인 카린과 Dr Mann 이라는 영국 선교사님이 일하고 계시는 만드리차라,라는 선교 베이스를 방문하고 돌아왔습니다. 만드리차라에서 돌아 온 직후 전북대학교 의과대학의 3명의 학생들(이유진, 황인호 김주랑)이 한달간의 일정으로 마다가스카르를 방문하여 저의 사역을 보고 또 돕기 위하여 왔습니다. 또한 미국에서 한 자매(박사라)가 왔습니다. 이들은 첫번째 주에 박재연 선교사와 함께 마다가스카르의 문화와 언어 그리고 저의 사역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받고 제가 일하는 정부병원에 와서 이곳의 학생들과 만남의 기회를 갖고 3 15일부터 20일까지 베루루하에가서 진료를 할 예정 입니다. 이들이 마다가스카르에 있는 동안 건강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다가스카르 소식

현재 마다가스카르 대통령인 안드리 라주엘은, 정치적 혼란을 수습하기 위하여 3 20일에 국회의원 선거를 하고,바로 이어서 대통령 선거를 실시하여 독립기념일인 6 26일에는 선거에 의한 새로운 대통령이 취임할 있도록 하겠다고 하고 있으나 공정하지 못한 부정 선거가 될 것을 우려하는 전 대통령인 마크 라발로마나나, 전 수상 알버트 자피, 전전 대통령 디디에 라치라카 3 당파들은 통합된 신당마다가스카르 구성하여 아프리카 연합을 포함한 모든 외국 단체들과 뜻을 맞추어 독재적으로 실시되는 국회의원 선거를 하지 것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습니다.

과도정부의 대통령인 안드리라조엘 독자적인 행보가 미국과 EU 등에 지지를 받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은 그 동안 마다가스카르에 주던 관세헤택을 철회하여 수많은 미국 수출 공장들이 문을 닫고 실업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안드리 라조엘은 외국 원조없이 자생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는데 가난한 서민들의 삶이 더욱 어려워지며 또한 말라가시 화폐 가치가 점차로 떨어지면서 위기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팀에서는 위기상황에 대비한 준비를 하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사역지 소식

CMDA Conference 참석: 지난 2 3일부터 19일까지 케냐 Brackenhust conference Center에서 진행된 CMDA(Christian Medical Dental Association) Conference에 참석하였습니다. 아프리카에서 일하고 있는 의료 선교사들과 강사들이 도합 300여명 참석한 Conference이었는데 특별히 의학적인 면에서 이곳에서 진료하는데 필요하지만 지식이지만 그 동안 자료가 빈약하거나 구할 수 없었던 많은 내용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또한 아프리카 상황에서만 볼 수 있는 질환들의 진단과 치료에 고민하던 의료 선교사들이 자신들의 어려움을 함께 내어 놓고 토의하여 환자들을 도울 방법을 찾는 기회이기도 하였습니다. 저에게는 특별히 진단할 도구와 검사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질병의 특징적인 임상 증상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의과대학에서 배운지 너무 오래되어서 잘 모르고 있었던 것이나 외과 영역이 아니어서 몰랐던 것들도 배우고 동시에 최신의 의료지견들을 배울 수도 있었습니다.

또한 PALS(Pediatric Advanced Life Support) ACLS(Advanced Cardiovascular life support) 등의 강좌를 이수하고 미국 심장학회에서 주는 Instructor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이러한 지식이 이곳에서 말라가시 의사들과 학생들 그리고 환자들을 돕는데 잘 사용되어지기를 바랍니다.

 

Mandritsara medical mission Base Camp 방문: 지난 2 23일부터 25일까지 마다가스카르 북쪽에 있는 오지 마을 만드리짜라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번에 마다가스카르 팀리더인 카린과 함께 방문하였는데 카린은 그곳에서 일하는 AIM 선교사인 Mat Kate를 방문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갔고 저는 이곳이 마다가스카르에서 유일한 의료선교 Base Camp이기에 향후 저의 사역과 관련되어 많은 참고할 것들이 있으리라 기대하고 갔습니다.

만드리짜라에 도착하자 마자 마치 그곳에서 일하던 외과의사가 심장병으로 부재 중이어서 전체 대장을 제거하는 응급수술을 집도하기도 하였습니다.  

이곳에서 느낀 점은 이곳이 선교병원으로서 참으로 좋은 많은 영향력을 주고 있다는 것과 병원 운영이 타나의 어는 병원보다도 환자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의미에서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이 병원에 대하여 얼마나 감사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병원이 너무 오지에 위치해 있고 주변의 학교 등이 충분히 발전해 있지 않아서 아직도 많은 의료 인력이 마다가스카르의 다른 지방에서 충당되고 있으며 특별히 의사들을 구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병원이 타나에 있어서 의과대학 학생들을 훈련시키는 병원이었다면 하는 생각을 하였지만 또한 동시에 한국도 마찬가지이지만 좋은 병원이 큰 도시에만 집중되는 문제를 후에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한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마다가스카르에는 6개 주에 18개 부족이 살고 있는데 각 부족들이 살고 있는 중심도시에 이러한 선교 의료기관이 하나씩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언젠가는 이 일이 이루어 질텐데 저는 그 일을 위하여 이러한 기관에서 일하며 후배들을 가르치고 교육하고 환자들을 섬길 미래의 의료 지도자들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 번 하였습니다.

 

단기의료 선교사의 방문; 3명의 전북의대 학생들과 미국 버지니아 대학을 졸업하고 의과대학을 가기 위해 준비 중인 한 자매가 현재 마다가스카르를 방문 중입니다. 이들은 앞으로 의사로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무엇인지 발견하기 위하여 마다가스카르 의료 선교 현장을 방문하기로 결심하였다고 합니다.

이들에게 저의 사역 현장들에서 함께 일하고 저희들의 평상의 삶을 보여 줌으로 이들을 도우려고 하는데 하나님께서 이들을 인도하사 이들이 찾고자 하는 물음의 답을 잘 발견하고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18개 부족 선교를 위한 조찬기도모임; 작년 12 5일부터 시작된 마다가스카르 18개 부족을 위한 조찬 기도모임이 4회차 진행되었습니다. 연합하여 사역해본 적이 없는 말라가시 기독 단체들이 이 일로 인하여 서로를 위하여 함께 기도해주는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미래의 마다가스카르 교회의 성장과 온 부족에게 복음이 구석구석 전파되게 하기 위하여 복음의 빚진 자 우리의 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기도 외에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다고 말씀하신 주님께서 여러분의 기도를 통하여 일하실 것입니다.

 

신학교강의: 박 재연 선교사는 3 15일부터 신학교에서 대학원 과정의 목사님들과 신학생들에게 심리학 강의를 합니다. 이번에는 발달심리학 강의를 통하여 인간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고 이들의 목회 과정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돕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영어로 강의하고 불어로 통역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방대한 내용을 짧게 잘 요약하여 전달할 수 있도록 그리고 이 강의를 통해 신학생들이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더 잘 이해하게 됨으로써 섬기는 말라가시 교회들에서 교인들이 위로 받고 치료 받고 사랑으로 하나 되는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베루루하사역: 3 15일부터 20일까지 베루루하에서 의료 사역이 펼쳐집니다. 이 일을 위해 Hover-Aid team 3 8일 타나를 출발하여 미리 캠프를 준비하고 이들은 의료 사역이 끝난 후 다시 캠프를 정리하고 26일 경에 돌아옵니다. 의료 사역을 위해 이처럼 돕는 이들의 수고를 하나님께서 갚아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사역에는 파퓨아뉴기니에서 의료 선교사로서 일하고 돌아온 Dr. Clement과 전북대 의대생들(이유진, 김주랑 황인호 형제) 그리고 미국에서 온 박사라 자매가 함께 합니다.

 특별히 이번 사역을 통하여 Tanambao 지역에 있는 말라가시 의사에게 간단한 외과적 수술들을 가르치고 또한 지난 번 방문으로 치료 받았던 12세 소녀와 결혼한 무당이 사는 암바투부리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사역을 하게 됩니다.

이 지역은 베루루하 지역의 마을 중에서 강의 수심이 깊고 악어가 많은 지역이기도 하고 외지인들이 그들의 전통적인 삶에 개입하는 것을 심히 싫어하는 무당들이 많은 지역이므로 팀원들의 안전을 위하여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진료 지역이 Base Camp에서 너무 멀고 강한 바람으로 Hover-craft의 이동이 쉽지 않아 5 6일의 일정 중 2 3일을 마을에서 숙식을 하게 될텐데 팀원들의 건강을 위하여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족 소식

케냐에 있는 아이들 학교 Rift Valley Academy에서 신종플루가 발생하여 한 동안 입원환자 수가 80명이 넘는 유행이 있었지만 다행히 아무런 희생자 없이 위기를 무사히 넘겼습니다. 그 동안 이 학교와 이곳에서 지내는 선교사 자녀들을 위하여 기도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케냐 컨퍼런스를 참석하면서 아이들을 방문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큰 아이 준행이가 장염과 감기가 여러 번 반복하여 자주 입원하였지만 현재는 건강을 되찾았습니다. 딸 지행이는 여전히 건강하고 발랄하게 열심히 공부하며 친구들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막내 진행이는 이번에 처음으로 부모와 떨어져 있게 되었지만 오히려 스스로 아빠 엄마를 위로할 정도로 의젓하고 씩씩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영적으로 점차 성장하는 것을 보고 기뻐합니다. 이제 점차로 부모에 의해서가 아니라 스스로 하나님을 찾기 위한 물음과 발걸음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라고 말씀하신 하나님께서 저희와 여러분들의 자녀들의 하나님이 되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이시지만 종의 형체를 입고 오신 예수그리스도의 마음을 본받는 선교사 가족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특별히 인내겸손사랑의 성품을 소유한 선교사가 되기를 위하여 기도하여 주십시오.

2.   말라가시 18개 부족을 향한 선교에 말라가시 교회와 기독 단체들이 주인의식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선교운동을 일으키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   단기 의료선교팀의 베루루하 지역 사역을 위하여 기도하여 주십시오. 무당과 악한 영과 질병과 여러가지 사고의 위험에서 보호하여 주시고 성령의 역사하심으로 복음이 그 땅에 융성하여 지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4. 박재연 선교사의 강의를 통하여 말라가시 교회에 성도간의 이해가 깊어지고 상처의 치유와 회복이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4.  준행이 지행이 진행이가 진리를 알고 행하는 자가 되도록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도록 기도하여 주시고, 2학기 마무리를 잘하고 마다가스카르로 무사히 돌아와 27일부터 시작되는 방학을 온 가족이 의미 있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